문경시, 경북도 자원봉사평가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문경시, 경북도 자원봉사평가 최우수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11.2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문경시는 24일 경상북도에서 열린 ‘2021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 시군평가 부문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경북지역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참여율, 자원봉사 활성화 및 공무원 봉사활동 부문으로 나눠 시‧군간 비교 평가로 이뤄졌다.

시는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 어르신 안부 묻기 사업' 및 '가족봉사단과 지역 어르신 1:1매칭 사업' 등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육성하고 행복마을을 지속적이고 내실 있게 조성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3년 연속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자원봉사활동 유공 표창에 있어 단체부문은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유공자 부문은 (사)무궁화사랑운동본부문경지부 박종문씨와 문경시가은읍여성자원봉사회 임병국씨, 그리고 전국체전유공자 부문은 한국자유총연맹문경시지회 여성회 한숙경씨와 사랑실은교통봉사대 문경지대 이연자씨가 수상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시민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나눔을 실천한 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다양하고 내실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해 전국에서 주목하는 자원봉사활동 분야 선진 자치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