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맛’ 27~28일 문경약돌한우 먹는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아름다운 맛’ 27~28일 문경약돌한우 먹는 날 행사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11.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문경시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얼어있는 소비자의 마음을 녹이기 위해 오는 27~28일까지 2일간 점촌역광장에서 문경약돌한우 먹는 날 행사를 추진한다.

시는 문경약돌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한우축제를 개최했으나, 올해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기존과는 다르게 소비촉진 행사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 기간 문경약돌한우 전 상품을 5~20%로 할인 판매해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 제공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문경대학교와 협업해 약돌한우를 이용한 미니 스테이크 시식과 20여종의 약돌한우를 이용한 요리 전시회를 개최한다.

또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 명품화사업단과 함께 약돌 축산물 브랜드 홍보관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시민들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육포다식 및 애견간식(강아지쿠키) 만들기 체험을 사전접수를 통해 무료로 1일 2회 총 4회간 운영한다.

최근 문경약돌한우는 찾는 소비층이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문경약돌한우 상반기 매출만 작년대비 15억이 증가해 58% 판매액이 상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2021년 경상북도 한우경진대회 경산우 부문에서 5개 부문 중 최고상인 챔피언상을, 암송아지 부문에선 우수상을 수상하며 문경시는 종합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몸도 마음도 얼어붙은 우리사회에 작은 손난로 같은 행사가 돼 행사장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라며, 문경약돌한우가 전국으로 널리 홍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