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2021년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아동·청소년 마을축제 ‘까르페디엠’ 개최
상태바
2021년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아동·청소년 마을축제 ‘까르페디엠’ 개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1.11.1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는 2021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아동청소년 마을축제 '까르페디엠'을  개최했다[사진=성북구]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심리적·정서적으로 위축될 수 있는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2021년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아동·청소년 마을축제 까르페디엠’(이하 아동·청소년축제)을 지난 6일과 13일(2주간)에 진행했다.

이번 아동·청소년축제는 함께 즐기고 체험하며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관내 많은 아동·청소년 및 구 소재 학교 학생들이 행사에 참여했고, 체험프로그램은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와 시립성북청소년센터에서 미디어체험(VR·라디오·뉴스)과 소그룹체험(요리, 실내드론, 3D펜, 가죽공예)으로 구성·진행됐다.

비대면 온라인(모바일앱과 Zoom)방식으로 진행된 골든벨은 초등부, 중·고등부로 나뉘어 성북구 지역에 대한 일반 상식부터 넌센스 퀴즈 등이 출제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아동·청소년축제 직접 참여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유튜브로 관람하는 우리구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며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어 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성북구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북구 혁신교육지구에서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청소년의 끼와 재능 발휘할 수 있는 아동·청소년 마을축제 '까르페디엠'을 개최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청소년 활동영상 공모전으로 대체했다.

온라인 골든벨과 체험프로그램 영상은 성북혁신교육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