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세븐일레븐, 우리 사회 밝히는 숨은 영웅 ‘제3회 세븐히어로’ 선정
상태바
세븐일레븐, 우리 사회 밝히는 숨은 영웅 ‘제3회 세븐히어로’ 선정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1.11.16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귀감이 된 사례 발굴 포상하는 ‘세븐히어로’ 賞 제정
총 50 여 건 미담사례 접수… 심사 거쳐 총 3 명의 세븐히어로와 특별상 전국재해구호협회 선정
정영자 수원영화점 경영주 제 3 회 세븐히어로 대상 수상… 22 년간 지역 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 펼쳐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제3회 세븐히어로’ 시상식을 열고 우리 주변 숨은 영웅으로 선정된 3명의 주인공에게 세븐히어로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귀감이 된 사례를 발굴해 포상하는 ‘세븐히어로’ 상을 제정했다. 세븐히어로는 경영주를 비롯해 메이트, 파트너사 등 우리 주변에서 다양한 선행활동을 실천한 세븐일레븐 가족들의 사연을 응모 받아 상하반기 연 2회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제3회 세븐히어로’에는 총 50 여 건의 사연이 접수됐다. 접수된 사연 중 내부평가위원들의 블라인드 심사와 임직원 온라인 투표 등을 거쳐 총 3 명의 주인공이 세븐히어로로 선정됐다.

이번 제3회 세븐히어로 대상은 지역 복지시설에서 22 년째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수원영화점 정영자(62) 경영주가 선정됐다. 정 경영주는 새터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문화적 차이와 경제적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새터민 가정들을 위해 김장 봉사, 장보기를 함께하는 등 다방면에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며 그들의 지역 정착을 적극적으로 도왔다.

또한, 지역 노인복지시설에도 정기적으로 방문해 식사 봉사, 물품 후원 등을 꾸준히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세븐히어로 최우수상에는 10 여 년 동안 지역 자율방범대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하고 있는 인천영흥외리점 김진호(45) 경영주가 선정됐다. 김 경영주는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지역 주민 안전을 위해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방역 활동에 적극 참여했으며, 해양민간구조대로 활동하며 각종 해상 구조활동을 지원하는 등 동네 안전 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그리고 세븐히어로 우수상에는 나라를 지키는 해군 장병들과 지역사회 복지시설 등에 도시락, 간식 등 꾸준히 물품 기부를 펼친 진해익선중앙점 한현옥 경영주가 선정됐다.

이 밖에도 올해에는 특별상을 제정했다. 특별상에는 코로나 19, 수해 등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있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선정됐다.

세븐일레븐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재난 상황 발생 시 식품 등 긴급구호물품을 지속 전달해오고 있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묵묵히 자기 자리에서 우리 사회를 위해 아름다운 선행을 펼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세븐히어로를 통해 우리 주변의 숨은 영웅들을 찾아 시상하고 적극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