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음성군, 전기 다목적자동차산업 육성 본격 시동
상태바
음성군, 전기 다목적자동차산업 육성 본격 시동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1.11.0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한국자동차연구원·충북테크노파크와 협약 체결
▲다목적자동차산업 육성 협약식 모습(사진=음성군)
▲다목적자동차산업 육성 협약식 모습(사진=음성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음성군은 3일 충북도·한국자동차연구원(이하 한자연)·충북테크노파크와 함께 ‘한자연 분원 설립 및 전기 다목적자동차산업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청주 그랜드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임호선 국회의원, 허남용 한국자동차연구원장 등 4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군은 한자연 분원 설립과 한자연이 기획한 전기 다목적자동차산업 육성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한자연은 음성군의 자동차 기업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친환경 미래 자동차산업 육성을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맺어진 자동차 관련 기관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음성군 미래 자동차 산업이 한층 더 발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기후변화와 환경 규제로 전 세계의 내연기관 자동차 산업은 전기·수소를 활용한 친환경 미래 자동차 산업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며 “이러한 사회 변화에 발맞춰, 한자연과 함께하는 전기 다목적자동차산업 육성이 음성군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의 큰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미래 신산업으로 5대 신성장동력산업을 선정하고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그 중 자동차 분야는 ▲용산 자동차 부품 특화 산단 조성 ▲특장차 부품 전문 클러스터 조성 ▲소방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 다양한 미래 자동차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