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도청신도시 주변에 쾌적한 주거단지 조성한다
상태바
예천군, 도청신도시 주변에 쾌적한 주거단지 조성한다
  • 박강용기자
  • 승인 2012.09.11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명면 산합리 28,597㎡ 부지에 45가구단지 신규마을 조성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예천군(군수 이현준)이 경북도청 이전 신도시에 편입되는 이주민 정착과 도시민 유입 촉진을 위해 도청 신도시인 호명면 산합리 일원에 전원도시 형태의 신규마을을 조성한다.

이번에 조성되는 신규마을은 지난해 농림수산식품부의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28,597㎡의 부지에 1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45가구(현지이주민 30, 도시이주민 15)가 거주할 수 있도록 조성되며 2014년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현재 실시설계용역중에 있으며 금년 10월 용역이 완료되면 금년말까지 사전환경성 검토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사업은 2013년부터 시행될 예정으로 군에서는 택지조성 및 상․하수도 설치 등 기반시설 정비에 이어 2013년 하반기부터 개인별 주택신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신규마을이 조성되면 도청신도시 조성으로 인한 이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은 물론 외부 인구유입을 촉진하여 쾌적하고 건강한 전원도시가 건설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사업추진에 있어 마을과 주변경관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주거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입주자 및 인근 지역주민들과 충분히 소통하면서 사업을 추진하여 쾌적한 신규마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강용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