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난달 26일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2차 강연회
상태바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난달 26일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2차 강연회
  • 정재학 기자
  • 승인 2021.11.01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교육 전문가 관계교육연구소 손경이 대표 초청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재학 기자]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달 26일 성교육 전문가인 관계교육연구소 손경이 대표를 초청해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2차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초청강연은 ‘성교육 시작은 주체성 교육부터’라는 주제로 ZOOM을 이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180여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이날 손경이 대표는 바람직한 성교육 및 자녀 양육법을 통해 요즘 시대에 맞는 성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평소 자녀의 성교육과 관련된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손 대표는 광운대학교 대학원 범죄학과 박사과정을 마치고, 현재 관계교육연구소 대표이자 법무부 고양파주지역연합회 법사랑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그리고 tvN ‘어쩌다 어른’, CBS ‘세바시’, KBS ‘아침마당’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성교육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아홉 살 성교육 사전 남아편/여아편(몸,마음)>,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 법>, <움츠러들지 않고 용기있게 딸 성교육 하는 법> 등이 있다.

 이번 강연회에 참가한 시민은 “평소 가족 간 동등과 존중을 바탕으로 소통이 잘 이뤄져야 바람직한 성교육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리고, 자녀를 양육하면서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성교육 팁을 많이 알게 돼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재학 기자 jungjayju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