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물을 물로 보지마라"…정수 만큼 중요한 배관에 승부 건다
상태바
"물을 물로 보지마라"…정수 만큼 중요한 배관에 승부 건다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2.09.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송기봉 크린워터시스템 본부장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물은 모든 생명체의 필수불가결한 가장 기본적인 생존 조건이다. 인간은 물 없이는 단 열흘도 생존하기 힘들다. 그래서 깨끗한 물은 ‘건강’의 기본이다. 

이렇게 중요한 물이 깨끗하지 않고 오염되었다면 건강을 유지할 수 없다. 깨끗한 물이라도 물이 이동하는 배관이 오염됐다면 물의 가치도 떨어질 수밖에 없다. 

바로 이 배관, 물이 이동하는 통로를 깨끗이 해 인류건강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크린워터시스템(http://www.cws153.com)이 주인공이다.

(주)크린워터시스템는 배관유지관리 전문회사다. 물이 이동하는 통로인 배관을 깨끗하게 관리‧유지함으로써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이 회사의 기업 이념과 비전에 대해 들어보자.

▲ 송기봉 (주)크린워터시스템 본부장 ⓒ박준표 기자
다음은 (주)크린워터시스템 송기봉 본부장과 일문일답이다.

- (주)크린워터시스템란 어떤 회사인가.

▲ 배관유지관리 전문회사로 배관의 녹 및 스케일을 제거하고 예방하는 국내 유일의 특허공법을 보유한 회사다. 

이미 설치된 배관에는 국내 유일의 방법특허인 자화육각수를 이용한 배관세척공법을 통해 스케일과 녹물을 제거한다. 자화육각수기를 배관에 설치하여 스케일, 녹을 예방하면서 배관을 유지 관리한다.

신축 건물의 배관에는 자화육각수기를 설치, 배관의 스케일과 부식을 억제하는 기능을 통해 배관을 유지관리한다.

이렇듯 사람 인체에 가장 적합한 육각수로 변화시켜 건강수인 기능수를 공급하는 종합 물관리 시스템이 크린워터시스템이다.

크린워터만의 창업 성공 전략이 무엇인지 궁금하다.

▲ 국내 유일의 수도배관세척 분야 방법 특허를 보유한 회사로 기술이 독보적이며, 무점포 소자본으로 초기 창업리스크를 최소화했다. 철저하게 지역권을 보장하여 안정적인 구조로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익이 창출되는 리필형 사업이다.

- 창업 조건과 소요 비용은.

▲ 왕초보자라도 꼭 성공해야 한다는 절박함과 열정이란 마인드만 가지고 있으면 일주일 내 본사 매뉴얼에 의해 배관세척 분야 전문가로 변신시켜 준다.

무점포 창업으로 배관세척기계 1대만 구비하고 있으면 가능하고 창업비용은 종전의 2500만 원 창업에서 신선한 아이템을 단기간에 널리 확산 보급한다는 취지에서 대폭 내린 600만 원이다.

▲ 송기봉 (주)크린워터시스템 본부장이 자사 공법에 대해 열정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박준표 기자
- 창업 시 본사에서 지원되는 것은 무엇이 있나?

▲ 손쉽게 창업을 할 수 있지만 안정적인 수익 구조가 없으면 고민이 많을 것이다. 안정적이지만 진입 장벽이 있는 기술전수형 창업으로 1주일 이내에 수도배관세척에 대한 기계 조작과 모든 시공 기술을 전수하며, 기술 습득 시까지 본사와 각 지역 지사에서 현장 실습 위주로 완벽하게 기술 이전을 해드린다.

10여년에 걸친 한우물 정신으로 사업 노하우를 마케팅에 접목시켜 퇴직 걱정 없는 평생직장이 될 것을 확신한다.

- 현재 창업 현황과 평균 매출은.

▲ 현재 전국 곳곳에 30여개의 대리점이 활동 중에 있으며, 평균 순수익 200만 원 이상의 안정적인 사업을 하고 있다.

- 끝으로 하시고 싶은 이야기는.

▲ 인간에 가장 필수적인 물. 물을 이젠 물로 보는 시대는 지났다. 국민 건강과 행복을 위한 긍지와 자부심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주식회사 크린워터시스템의 열정에 동참하실 창업자 분들을 환영한다. 기존 가맹점의 틀을 완전히 깬 ‘돈 되는 사업’에 도전하시라.

▲ 사진출처=(주)크린워터시스템 홈페이지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