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물회, 전어축제
상태바
포항물회, 전어축제
  • 고상혁 기자
  • 승인 2012.09.1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22일~23일, 동빈나루 일원에서 열려

[KNS뉴스통신=고상혁 기자] 포항물회 & 전어 한마당 잔치 가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동빈나루 일원에서 열린다.

포항시는 추석을 맞이해 대구, 경북, 부산, 울산 등 관광객 유치, 가을전어와 포항물회의 참맛을 알리고 제수용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동빈항에 해상무대를 설치해 각종 공연 및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몽골텐트 50개소에서는 물회와 각종수산물, 전어, 고동, 가자미 등 구이류 생선을 판매한다.

포항물회는 어업인들이 직접 잡은 가자미, 오징어, 전어, 전복, 해삼, 멍게 등 신선한 수산물로 다양한 물회와 전통식, 퓨전식으로 시중가보다 20%정도 저렴하게 염가판매될 예정이다.

가을의 진미 전어요리인 전어구이와 함께 전어회, 전어무침, 돌문어, 개복치, 전복, 건어물 등 다양한 수산물 및 영일만친구 막걸리, 해물파전, 묵, 잔치국수 등 먹거리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이와 함께 인기가수 설운도 초청 공연 및 설운도와 관광객들 함께 죽도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지고 포항예술인협회 축하공연, 관객 회썰기 경연대회, 수산물즉석경매, 즉석노래자랑, 가자미·전어 무게 맞추기, 만원의 행복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열려 관광객들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에서 어획되는 싱싱하고 다양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보고 동해안 최대의 어시장인 죽도시장과도 연계하게 되면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상혁 기자 gunyoungpap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