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6 (금)
[알뜰 보험정보] 한화손해보험 실비보험vskb손해보험실비보험 및 롯데손해보험실비보험전환 비교 분석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한화손해보험 실비보험vskb손해보험실비보험 및 롯데손해보험실비보험전환 비교 분석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0.25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노후 준비를 위해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들을 이용한다. 연금을 가입하는 사람이 있고 적금이나 재테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도 있다. 미래에는 어떤 일이 생길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그래서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당황하지 않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만발의 준비를 해둘 필요가 있다. 특히 의료비 준비는 꼭 고령의 나이가 아니어도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은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보험으로 대비를 해야 큰 비용을 지출하게 될 경우 경제적 어려움을 줄일 수 있다.

시중에는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보험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보험이 실비보험이다. 실비보험은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만큼 보장 범위가 상당히 넓은 편이다. 꼭 중대 질환이 아니어도 가벼운 증상으로 병원을 방문했을 때 역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과 함께 일상에서 가장 밀접하게 활용하는 보험이니만큼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준비하면 좋겠다. 비교사이트에서는 한화손해보험 실비보험, kb손해보험실비보험, 롯데손해보험실비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실비보험은 과거부터 여러 차례 개정이 있었다. 현재는 공통적으로 갱신형 보험만 존재한다는 게 특징이다. 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 보험 두 가지로 나눠지는데 갱신형 보험은 갱신 주기마다 보험료가 계속 높아지기 때문에 부담스럽다는 게 단점이다. 하지만 실비보험은 초기 보험료가 크게 비싼 편이 아니어서 갱신형이어도 부담이 크지 않은 편이고, 의료비 보장을 생각했을 때 무조건 가입하는 게 유리하다.

현재는 4세대 실비보험으로 가입을 할 수 있다. 2021년에 새롭게 개정이 된 보험으로 몇 가지 특징이 있으니, 가입 전에 이 부분을 충분히 확인하는 게 좋다. 가장 먼저 불임 관련한 질병에 대한 보장이 가능한 상품이다. 보험을 가입한 이후 2년이 지나면 급여 항목을 보장받을 수 있다. 그리고 선천성 뇌질환과 피부 질환도 급여 항목에서 보장이 가능하다.

비급여 항목이 특약으로 분리가 된 것도 4세대 실비보험의 특징이다. 비급여 항목을 따로 가입하지 않으면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꼭 챙겨서 가입하길 바란다. 그리고 도수치료와 체외충격파, 비급여 주사, 비급여 MRI 등의 특약 사항은 비급여 보장에 포함이 돼 있다.

4세대 실비보험은 1년마다 갱신되며, 5년에 한 번씩 보험 재가입을 해야 원하는 나이까지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고 있어야 한다. 갱신율이 상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보험료 인상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갱신율이 낮은 곳을 위주로 알아보는 게 도움이 되며, 재가입 주기 시점을 미리 체크해서 계속 보장을 연장할 수 있도록 준비하길 바란다.

실비보험은 2년 동안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무사고 할인제도가 있어 10%의 보험료를 자동으로 할인받게 된다. 그리고 1년 동안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을 경우 비급여 특약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할인율은 5% 내외다. 3년 차까지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을 경우 무사고 할인과 비급여 보험료 차등 적용을 중복해서 받을 수 있으니 대략적으로 15%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료를 아끼고 싶다면 다이렉트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이렉트 보험은 비대면으로 피보험자가 가입할 보험을 직접 선택해서 계약까지 하는 것을 말한다. 이 과정에서 설계사의 개입은 없으며 그로 인해 설계사 수수료가 생기지 않으니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그리고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직접 구성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손해가 생기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다.

실비보험은 보장 내용은 대부분의 회사가 동일하지만 세부적인 보장 사항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면밀하게 상품 파악을 한 후 결정하는 게 좋다. 그리고 같은 보장 조건이라도 회사에 따라 보험료의 차이가 있으니 적어도 세, 네 군데 이상은 보험 견적을 체크해야 가장 저렴한 가격의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이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다. 해당 사이트에는 여러 보험 회사의 보장 비교도 가능하고, 가격 리스트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비용으로 보험 가입 및 실비보험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전문가를 통한 상담도 제공이 되니, 혼자서 보장 구성이 어려울 경우 전문 상담사의 도움으로 필요한 보장 추천도 받아볼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