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인도 남서부 케랄라주, 홍수·산사태로 최소 22명 사망
상태바
인도 남서부 케랄라주, 홍수·산사태로 최소 22명 사망
  • KNS뉴스통신
  • 승인 2021.10.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현지시간) 인도 케랄라주를 강타한 폭우로 인해 산사태가 발생했다. 사진은 구조대원들이 산사태 사망자 시신을 옮기는 모습.ⓒAFPBBNews
지난 7일 인도 케랄라주를 강타한 폭우로 인해 산사태가 발생했다. 사진은 구조대원들이 산사태 사망자 시신을 옮기는 모습. ⓒAFPBBNews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지난 주말 인도 남서주 케랄라주를 강타한 폭우로 인해 최소 22명이 숨졌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당국 관계자는 주 전역에 내린 폭우로 인해 일부 지역에서 산사태와 홍수가 발생했으며, 현지 육군과 해군이 주민들을 구조하기 위해 출동했다고 밝혔다.

사망자 22명 중 13명이 케랄라주 쿠티칼 마을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숨졌다.

한 지역 주민은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어제 그곳에서 4번의 산사태가 일어나, 물과 기타 물건들이 아래로 떨어졌다"고 말했다.

케랄라주 코타얌의 정부 고위 공무원은 "한 가족 안에서 여섯 명이 숨졌다"면서 사상자의 절반 정도가 한 가족이라고 전했다.

케랄라주 재난관리 당국은 많은 지역에서 기상 경보가 해제됐지만 가벼운 산사태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한편 케랄라주는 2018년 '최악의 홍수'가 일어나 400명 이상이 사망하고 약 20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