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인천 중구, 전 공직자 대상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 중구, 전 공직자 대상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1.10.19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렴이 기본인 중구 만들기 발판 마련 -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모든 공직자를 대상으로 2021년도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전문교육 강사인 박연정, 민수진 강사를 각각 초빙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했고, 신규임용자 대상 교육 1회, 전직원 대상 교육 2회로 총 3회에 걸쳐 실시했다.

신규 임용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에선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제정 시행, 최근 공직사회 근무기강 확립에 대한 경각심 제고 등의 내용을 신규 임용자가 접근하기 쉽게 퀴즈형식으로 병행해 진행했다.

또 전직원 교육에서는 공직자의 직무수행 과정에서 직면하는 공익과 사익 간 이해충돌 사례를 통해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도덕적 가치와 책임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며, 우리 사회에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법적, 제도적 기반 마련이 시급함을 강조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임용자를 포함한 전직원 모두 반부패·청렴의식을 내재화하고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분위기 조성에 능동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결과 등을 토대로 직원교육을 통한 청렴역량 강화, 반부패·청렴도 향상을 위한 인프라 구축, 부패발생요인 사전예방 등 3대 전략 20개 세부추진과제를 마련해 중구 맞춤형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