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알뜰 보험정보] 실비보험중복가입 확인과 교보실비보험 및 신협 실비보험&NH실비보험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실비보험중복가입 확인과 교보실비보험 및 신협 실비보험&NH실비보험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0.18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일상을 보내면서 여러 가지 상해나 질환으로 인하여 병원을 방문하게 되는 순간이 찾아온다. 하지만 건강으로 인하여 병원을 찾아가게 될 경우 그에 따라서 치료비를 내는 것이 필요하다. 치료비는 건강보험에서 급여 사항에 포함될 경우 정부에서 도와주도록 되어 있지만 비급여는 혜택을 받을 수 없다. 그렇기에 이를 대비할 필요가 있는데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으로는 실비보험이 있다.

실비보험은 의료실손보험이라고 칭하기도 하는 데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하여 점검하는 것도 가능하다. 지금 실비보험은 우리나라에서 단독형으로 계약할 수 있는 보험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이기도 하다. 실비보험은 처음 판매가 되기 시작한 이래로 통합을 한번 거쳐서 대부분의 약관이 표준화 과정을 거쳤고 다양한 개정이 진행되다가 단독형으로 계약할 수 있도록 변동되었다. 본래는 종합보험을 기본적으로 가입하고 거기에 실비를 추가하는 것이 보통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실비보험만 단독으로 계약할 수 있으며 개편이 이루어지게 되면서 많이 이용하게 되면 보험료가 올라가고 적게 사용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질병 이력이 있다고 해도 실비보험에 계약할 수 있도록 유병자 실비보험이 따로 준비되어 있다. 유병자 실비보험은 만성질환으로 인하여 일반적인 보험에 계약할 수 없는 사람들이 찾아갈 수 있는 상품이다. 고혈압과 당뇨 같은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인 실비에 가입하는 것이 어렵지만 유병자 실비보험의 경우 계약이 가능하다. 그렇기에 유병자라고 할지라도 계약 과정에서 심사에 탈락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내역을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실비보험과 더불어 암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그렇기에 실비보험은 암에 대해서 전반적인 보장이 되지 않는다고 여기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실비보험은 약관에 지정된 부분이 아닌 것을 제외하고는 질환이나 부상으로 치료가 요구될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렇기에 항암치료로 인하여 나타나는 진료비에 관해서도 보상을 받는 것 가능하다. 이러한 부분을 생각해보면 가장 우선적으로 가입할 필요가 있는 것은 실비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대면 가입으로 보험에 계약할 경우 설계사에게 일정한 액수를 수수료로 지급해야 되는 경우가 생긴다. 하지만 온라인을 사용하여 계약할 경우 대면 가입을 하는 것보다 수수료나 사업비가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계약할 수 있다. 그렇기에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순위를 알아본 다음에 계약을 하는 것이 가장 간편한 방안이라고 할 수 있다.

실비보험은 대부분의 다른 보험사도 동일하지만 특별약관을 어떻게 구성하는지에 따라서 보험료가 상이해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계약하는 특약은 MRI나 MRA, 비급여 주사료와 도수치료 등이 있다. 상황에 따라서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이지만 병원비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사전에 대비를 해두면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나이가 어릴 경우에는 별다른 관리를 하지 않아도 건강하기 때문에 보험에 계약할 생각을 하지 못하기도 한다. 하지만 보통 질환은 중장년층 이후부터 발생하기에 미리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40대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실비보험과 같은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간단하게 심사하여 계약할 수 있는 유병자 실비보험에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

만일 질환에 대한 이력은 없지만 나이가 많을 경우 일반 실비보험에는 계약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럴 때는 고령층을 위한 실비보험에 계약하는 것도 효율적인 방안이다. 이렇듯 다양한 방안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합리적인 선택을 진행하면 된다. 일반형 상품과 대조하여 보상 범주나 보험료에 대한 차이가 크게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치료비가 상당히 나타나는 고령층 환자들을 위해서 꼭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다.

실비보험중복가입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히 비교해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실비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하면 교보실비보험, 신협 실비보험, NH실비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실비보험과 관련된 자세한 자료를 얻을 수 있어 상품 선택을 위한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상담부터 출발하여 본인에게 좋은 보험을 발견할 수 있으며 괜찮은 상품은 즉각적으로 계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