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알뜰 보험정보] 농협 가성비굿플러스어린이보험 및 롯데 도담도담자녀보험&현대해상굿앤굿어린이보험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농협 가성비굿플러스어린이보험 및 롯데 도담도담자녀보험&현대해상굿앤굿어린이보험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0.17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아이들은 가정을 벗어나 학교, 학원, 그리고 놀이터 등에서도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보호자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각종 위험에 쉽게 노출되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 아이들은 아직 안전에 대한 인식이 제대로 갖추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아무리 그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하더라도 아이들은 주의력이 부족하여 경각심을 가지고 행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아이들이 각종 질병과 사고에 노출되는 일을 대비하여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어린이 보험은 어린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및 질병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암/뇌혈관질환/심장질환에 대한 3대 진단비, 후유장해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그리고 화상 및 골절 진단비에 대한 특약을 중심으로 구성되는 상품이다. 또한 어린이 보험은 '태아 보장 특약'이라는 것도 존재하는데 이를 가입하면 태아 때부터 출생 후 1년까지 태아 및 신생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들도 보장받을 수가 있다. 이러한 태아 보장 특약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임신 22주 이내에 가입을 준비하여야만 한다.

또한, 어린이 보험은 이름과 달리 태아일 때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가입을 할 수가 있는 상품이다. 이는 어린이 보험의 가입 제한 연령이 만 30세까지이기 때문이다. 성인 건강보험이 따로 존재하는 상황에서 만 30세 이하의 성인들이 굳이 어린이 보험에 가입할 필요가 있는지에 대하여 의문을 가질 수도 있다. 성인들이 어린이 보험을 선택하는 데에는 많은 이유가 있다. 어린이 보험은 보험료가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크게 저렴하고, 감액기간 및 면책기간이 없으며, 납입 면제 범위도 넓게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더 적은 보험료로 더 넓게 보장받을 수 있어 성인 건강보험에 비해 어린이 보험이 더 유리한 것이다.

어린이 보험에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사라지게 된 계기는 다음과 같다. 약 10년 전 금융당국이 어린이 보험 상품들에 대해서 면책기간을 삭제하도록 권고하였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현재 모든 어린이 보험 상품들은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이 없어 계약 즉시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피보험자에게 매우 불리하게 작용하므로 가입 연령 조건을 충족한다면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어린이 보험은 이처럼 보장성이 매우 좋은 상품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어린이 보험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환급금이 목적이 되는 '만기환급형'이 아니라 '순수 보장형'을 선택하여 월 납입료를 낮추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만기환급형 어린이 보험을 선택했을 때 돌아오게 되는 환급금은 물가상승률을 고려한다면 그렇게 큰 가치가 없는 금액이 될 수 있다는 것도 인지해야 한다.

또한 어린이 보험은 '갱신형'이 아닌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어린아이들은 연약한 존재이기 때문에 쉽게 다치고 아픈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어린이 보험을 갱신형으로 가입하게 되면 아이들이 아프고 다치게 되어 보험금을 청구하게 될 때마다 보험료가 계속해서 오르게 된다. 따라서 초기 보험료만을 생각해서 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은 다시 고려해볼 만하다. 그래도 갱신형 선택해야겠다면 갱신 주기를 20년 혹은 30년 정도로 선택하여 보험료를 아낄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있다.

이처럼 어린이 보험은 보장 내용, 납입 기간, 그리고 가입형태 등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매우 많은 상품이다. 소중한 아이를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이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농협 가성비굿플러스어린이보험, 롯데 도담도담자녀보험, 현대해상굿앤굿어린이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들을 일반인들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정리해놓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예상 월 납입료까지 한 번에 쉽게 확인할 수가 있다. 나아가 어린이 보험 구성 중에 질문이 필요한 부분도 발생할 수가 있는데 이때는 비교사이트의 실시간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해결이 가능하다. 올바른 어린이 보험 구성만이 소중한 자녀들의 미래를 걱정 없이 대비할 수 있게 하므로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신중한 선택을 하는 것이 유익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