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中, 미성년자 온라인 게임 이용 주3시간 규제
상태바
中, 미성년자 온라인 게임 이용 주3시간 규제
  • KNS뉴스통신
  • 승인 2021.09.0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디지털 아트 전시회에 전시 된 비디오 게임 소녀들의 모습 ⓒAFPBBNews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디지털 아트 전시회에 전시 된 비디오 게임 소녀들의 모습 ⓒAFPBBNews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중국 정부는 30일, 18세 미만의 미성년자에 의한 인터넷 게임 이용 시간을 크게 제한하고 학기 중에는 주당 3 시간으로 하는 것을 발표했다. 중국은 주요 기술 기업에 대한 억압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국영 신화 ( Xinhua ) 통신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게임 중독을 방지 조치로서 미성년자의 인터넷 게임 이용 시간을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 오후 8 ~ 9시 제한. 방학 동안 1일 1시간으로 제한한다. 미성년자가 나이를 속이는 수 없도록 이용자는 인터넷 게임 등록 시 신분증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

국가 신문 출판서 ( National Press and Publication Administration )는 "게임 중독은 학업과 일상 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고", "많은 부모들이 비참한 경험을 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기업은 규정 시간 외 게임 서비스 제공을 금지되지만, 위반 행위에 대한 처벌은 밝혀지지 않았다.

2019 년 하반기부터 시행되는 지금까지의 규제는 인터넷 게임 이용 시간은 평일 90분, 주말과 공휴일은 3 시간으로 제한되며, 심야의 이용은 금지되어 있었다.

중국 공산당은 수억 명의 소비자를 유치 IT 등의 분야에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규제 당국은 이 곳에 게임 업계에 표적을 정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젊은이들 사이에서 시력 악화와 인터넷 중독 등의 문제를 근절하기 위한 일련의 규제를 도입. 국영 미디어는 게임을 '정신적 아편'이라고 부르는 등 게임 업계에 대한 비판적 보도하고 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