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음성군, 신규농업인과 예비 귀농인에 멘토·멘티 영농실습교육 실시
상태바
음성군, 신규농업인과 예비 귀농인에 멘토·멘티 영농실습교육 실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1.08.2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 농가 노하우 및 귀농·귀촌 정보 공유, 농가 현장 영농실습
▲귀농인멘토멘티 영농실습교육(사진=음성군)
▲귀농인멘토멘티 영농실습교육(사진=음성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음성군은 신규 농업인과 예비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돕기 위한 귀농인 멘토·멘티 영농실습교육을 진행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멘토‧멘티 그룹 9팀 25명을 선발해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하루 4시간 이상 20차례에 걸쳐 영농기술과 경영·마케팅 등에 필요한 단계별 영농실습교육, 지역정보 제공, 인적교류 등을 진행했다.

교육을 통해 작목에 대한 재배기술과 병해충 방제‧예방법, 수확, 선별, 판매에 이르기까지 작물의 생산과 유통과정을 체험하는 등 선도 농가의 노하우와 귀농·귀촌 안정정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농가 현장에서 영농실습을 했다.

교육에 참여한 신규 농업인 A씨는 “영농경험이 있는 멘토들에게 영농정보와 경험을 배워, 초기 영농경험 미숙으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빠르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영농기술 교육이 지속돼 많은 예비 귀농인과 신규 농업인에게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군 관계자는 “선도 농가와 예비 귀농인의 멘토·멘티 교육으로 농촌 조기 적응을 도운 것은 다음 신규연수생들의 모범이 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농업인이 귀농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