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행복마을자치사업 홍보...마을당 최대 300만원 지원
상태바
의성군, 행복마을자치사업 홍보...마을당 최대 300만원 지원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8.23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내년도 행복마을자치사업 희망 마을을 올해 10월 말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의성군에서 행복마을자치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은 37개 마을로 이 중 신규로 사업을 진행 중인 마을은 15개 마을이다.

군은 내년도 행복마을자치사업 참여마을을 발굴하기 위해 각 읍·면의 주민자치회가 열리는 곳을 찾아가 사업을 홍보하고 희망 신청서를 배포하고 있다.

행복마을자치사업은 리 단위의 마을에서 5명 이상의 주민이 모여 신청하는 사업으로 선정되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마을당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 선정된 마을은 △주민이 함께 모여 걷기도 하고 소통도 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로 만들어가는 곳 △마을 어르신들을 돌아보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어르신 생일잔치를 하는 곳 △악기를 배우고 싶은 분들이 모여 오카리나, 하모니카, 장구 수업을 하는 곳 △마을경관을 예쁘게 만들기 위해 함께 꽃을 심는 곳 등이며,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마을이 행복하려면 개인보다는 공동체가 함께 행복해야 하고 공동체가 행복하려면 모임의 활동이 즐거워야한다. 이를 주민이 계획하고 실천해 삶 속에서 행복한 변화가 나타나면 마을자치는 실현될 것”이라며, 행복마을자치사업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