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독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추진 위해 무료 검사 종료
상태바
독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추진 위해 무료 검사 종료
  • KNS뉴스통신
  • 승인 2021.08.1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수도, 베를린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장 ⓒAFPBBNews
독일 수도, 베를린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장 ⓒAFPBBNews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독일 정부와 각 주 총리는 10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촉진하기 위해 10월 무상검사를 종료하기로 합의했다.

감염률이 일정한 기준을 넘은 지역에서는 레스토랑, 영화관, 헬스장 등의 시설을 이용할 때 검사 결과나 백신 접종 또는 감염으로부터의 회복을 증명하는 서류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사람은 유상검사를 받고 신종 플루에 감염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해야 각종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다만 어린이나 건강상의 이유로 백신을 접종할 수 없는 사람은 앞으로도 무상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최근 1주간의 인구 10만명 당 감염자수가 35명 이상이 된 지역에서, 검사 결과나 백신 접종 증명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

10일 현재 인구 10만 명당 감염자는 독일 전체로는 23.5명이지만 베를린 함부르크 등 일부 지역에서는 이미 35명을 넘어섰다.

유럽 최다 인구를 보유한 독일의 백신 접종은 절정기에 하루 100만회 이상 진행되다가 최근 급격히 둔화되고 있다.

10일 현재 백신을 최소 1회 접종한 사람이 인구의 62.5%, 5200만 명이지만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1520% 더 맞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르켈은 "백신 접종을 가능한 한 추진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책임"이라며 "접종을 받은 모든 사람은 친구와 가족, 스포츠클럽 동료 등 주위 사람에게 백신 접종을 독려해달라"고 당부했다.

다만 메르켈은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거듭 밝혔다.

하지만 야당 등은 메르켈 정권이 검사 유상화를 이용해 접종받도록 국민을 압박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