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12 (일)
매월 둘째 화요일, 청년예술단체가 선사하는 ‘힐링’
상태바
매월 둘째 화요일, 청년예술단체가 선사하는 ‘힐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8.0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 화요문화산책 새 라인업…10일 ‘영택스’ 어쿠스틱 첫 공연
영택스 어쿠스틱공연 포스터 / 광산구 제공
영택스 어쿠스틱공연 포스터 / 광산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올해 하반기 화요문화산책의 무대를 채울 청년예술단체를 선정, 10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둘째 화요일 시민에게 ‘힐링’을 선사한다.

광산구에 따르면, 10일 오후 7시30분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영택스의 어쿠스틱 공연 ‘The Harmonies(더 하모니즈)’가 개최된다. 올해 화요문화산책 여섯 번째 무대이자, 하반기 첫 공연이다.

광주·전남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영택스는 재즈, 팝, 인디, 퓨전국악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선 대중적으로 사랑받은 가요, 팝뿐만 아니라 보컬리스트들이 발매한 창작곡을 바탕으로 서정적이고 잔잔한 공연을 펼친다. 보컬리스트들이 직접 피아노, 기타 등 악기 세션에 참여하여 다양한 음악적 역량을 뽐낼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둘째 화요일 청년예술단체의 공연은 계속된다. 9월에는, R&B 팝밴드 ‘로든(대표 김양훈)’이 걸으면서 듣기에 좋은 음악으로 구성된 ‘In da night(인다나잇)’을, 10월에는 광주지역 음악학과 동문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더 울림(대표 홍성혁)’의 클래식 공연 ‘울림 더 메모리’가 무대에 오른다.

11월에는 ‘GIM Band(대표 이주윤)’의 재즈로 떠나는 여행 ‘Flight with Jazz’가, 12월에는 재즈보컬리스트 이다솜, 베이시스트 박한율, 드러머 신지용, 피아니스트 김요한으로 구성된 ‘Somm Quartet(대표 이다솜)’의 ‘We wish you a JAZZY Christmas’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공연은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다. 광산구청 홈페이지 새 소식란 및 광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광산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관람인원을 100명 이내로 제한한다. 공연장 출입 시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도 철저히 실시할 계획이다.

관람 신청 및 공연 일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문화예술과 문화기획팀(062-960-825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산구 ‘화요문화산책’은 청년예술인들의 공연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예술인들에게 공연장 무료 대관, 출연료와 홍보물 제작 등을 지원하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