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탈레반, 아프간 국경 90% 장악" 주장
상태바
"탈레반, 아프간 국경 90% 장악" 주장
  • KNS뉴스통신
  • 승인 2021.07.2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가니스탄 국경에 접하는 파키스탄 남동부 챠만에서 아프간 측의 국경 마을이 탈레반에 장악 된 것을 받아 봉쇄되어 있었다 검문소를 재개함에 따라 아프간에서 입국한 파키스탄 사람들 ⓒAFPBBNews
아프가니스탄 국경에 접하는 파키스탄 남동부 챠만에서 아프간 측의 국경 마을이 탈레반에 장악된 것을 받아 봉쇄되어 있었다. 검문소를 재개함에 따라 아프간에서 입국한 파키스탄 사람들 ⓒAFPBBNews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아프가니스탄의 구 지배 세력 탈레반 ( Taliban ) 대변인은 22일 러시아 매체에 탈레반이 아프간 국경의 90 %를 지배하에 두었다고 말했다. 나라에서는 외국 군부대 철수가 진행되는 가운데 탈레반이 공세를 강화하고있다.

자비후라 무자히도 ( Zabihullah Mujahid ) 대변인은 국영 러시아 통신 ( RIA )에 "아프가니스탄이 타지키스탄, 우즈베키스탄, 투르크 메니스탄, 이란과 접하는 국경, 즉 국경의 약 90 %이 우리의 지배하에 있다"고 말했다. 이 주장의 신빙성은 독립적인 입장에서 검증 할 수 없다.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군과 북대서양 조약기구 ( NATO ) 군의 부대 철수가 거의 완료되어 탈레반이 각지에서 세력을 확대. 여러 국경 검문소를 제압하고 각지의 도시를 포위하고 있으며, 국내에 약 400 부대의 절반 가량을 장악하고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