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5 (금)
[알뜰 보험정보] 보험사별 운전자보험가입 정보 확인 노하우 - 신한·삼성·lig 운전자보험 만원에 가능할까?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보험사별 운전자보험가입 정보 확인 노하우 - 신한·삼성·lig 운전자보험 만원에 가능할까?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7.23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본격적으로 운전을 시작하려는 시점에 중요한 것은 운전자보험에 가입해서 필요한 보장을 준비하는 일이다. 면허를 취득했다고 하더라도 적절한 보장을 준비해 두지 않으면 만일의 상황에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하고 보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물론 운전을 시작하기 전,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인 자동차보험에 조금 더 중점을 둬야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운전자보험의 중요도가 낮다고 할 수는 없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가장 큰 차이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장을 받게 되는 대상이다. 교통사고 발생 시, 상대방 운전자의 신체피해나 차량 파손 등을 배상하기 위한 것은 자동차보험이다. 즉, 상대방의 피해에 초점이 맞춰진 것이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은 간단하게 말해서 운전자 본인의 피해를 보장하는 보험이라고 보면 된다. 본인의 과실로 발생한 사고에 관해 민사적 책임 또는 형사적 책임을 져야 하는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보험이라는 의미이다. 해당 보험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경우, 변호사를 선임할 때 드는 비용, 사고로 인한 상대방 운전자와의 합의금, 벌금 등을 운전자보험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이는 사고 처리를 위해 꼭 필요한 보장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과는 차이가 있지만, 해당 보험 못지않게 중요한 보장인 만큼 자세하게 알아보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특히 운전 중 12대 중과실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면 구속 및 기소될 수 있으며 재판을 거쳐야 한다. 그리고 이때 운전자보험을 통해 필요한 비용을 보장받고 상황에 맞춰서 활용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1년 치 보험료를 한 번에 내는 방식이라면, 운전자보험은 매달 보험료를 내고 유지하는 보험이라서 상대적으로 보험료 부담은 낮은 편이다. 그러나 매달 일정한 금액을 내야 하다 보니 고정 지출에 관한 부담이 커질 수 있다. 따라서 보험료 부담이 커지지 않도록 잘 알아보고 적절한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이때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좋은 상품을 찾기가 쉽다. 워낙 보험사와 상품이 다양하기에 적합한 보장을 찾아서 가입해야 하기 때문이다.

보험에 가입할 때 대부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은 아무리 좋은 특약이 있어도 이를 지나치게 많이 추가하면 보험료 부담이 커질 수 있으니 특약 추가 시 주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운전자보험 가입 전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도 보장을 적절하게 구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비슷한 보장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험 가입자의 성별과 나이, 경제력 등에 따라서 어떤 상품이 적합한지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어서 편리하다.

그런데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본인의 과실이 아니라 상대방의 부주의가 원인인 경우라고 해도 100% 일방적인 과실인 경우는 거의 없고, 단 1%라도 과실이 발생한다면 이에 관해 적절하게 배상을 해야 한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필요한 비용은 운전자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데, 이때 알아둬야 할 부분은 벌금 특약, 변호사 선임비 특약, 교통사고처리 보상금이다. 사고로 인해 상대방이 신체피해를 입었을 때는 벌금 특약으로 보장을 받고 사고를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교통사고 발생 시 타인의 신체피해로 인해 구속 또는 공소 제기되는 경우, 약식 기소되었음에도 재판이 진행될 경우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는데, 이때 필요한 비용 역시 특약으로 보장을 받고 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교통사고처리보상금은 피해자의 중상해 또는 사망사고와 관련하여 배상해야 할 때 가장 중요한 특약 항목이다. 그 밖의 특약 항목으로는 교통상해 후유장해 특약이나 후유장해 생활자금 특약, 자동차사고 부상 치료비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특약은 적절하게 추가해두면 사고가 발생한 상황에 활용하고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자칫하면 보험금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이 점에 유의해서 특약을 선택하고 한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료를 절약하고자 한다면 만기를 길게 설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리고 형사적 책임에 관한 문제와 관련해서 해당 항목의 한도를 높게 설정해두면 도움이 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활용해서 보장을 적절하게 구성한 뒤에 필요한 상황에 이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면 좋은 보장을 준비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비교사이트에서는 lig운전자보험가입 방법과 함께 운전자보험신한 등 다양한 상품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사이트 내의 전문 상담사에게 삼성운전자보험만원에 가입이 가능한 지, 보장 범위와 내용은 어떤 지 등 운전자보험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직접 물어보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그러므로 운전자보험 가입 전,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여 가성비 좋은 상품을 직접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