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4기 수료식 개최
상태바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4기 수료식 개최
  • 임종상 기자
  • 승인 2021.07.1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숨겨진 재능은 발굴하거나 표현하지 않거나 쓰지 않으면 아무 쓸모없어"

 

[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지난 7월 10일 오전부터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4기 수료식이 교정 투어 및 사진 촬영 시작으로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라이시움 405호에서 수료식 1부가 조영순 운영강사 사회로 교수와 선후배들의 축하 속에 성대히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과 사회적거리 준수로 좌석을 지정하고 전원 마스크를 착용, 수료생 12명을 포함한 필수참여로 20여명이 참여했다.

사회적 거리준수를 위해 지정석을 운영하며 국민의례를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준수를 위해 지정석을 운영하며 국민의례를 진행하고 있다.

고려대 역사 110년 최초로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4 기 수료한 12명수강생들은 3월 15일 개강으로 17강 70시간을 함께 참여하여 무사히 이수하면서 공저 쓰기 명강사 전진 대회 끝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명강사로 거듭나게 됐다

수료 기쁨의 세레모니에 함계하는 14기 원우!!!
수료 기쁨의 세레모니에 함계하는 14기 원우!!!

서일정 대표강사의 내빈소개 시작으로 수료식이 개회됐다.

신창호 고려대 평생교육원장은 축사를 통해 "수료생에게 세가지를 전하겠습니다

1.비온뒤 땅이 더욱 단단해지듯.

2,눈이 많이 오는 겨울은 그다음해 풍년이 들듯.

3,현명한 사람은 어려움이오면 더 강해지는 것처럼 .

명강사 최고위 수료생은 코리나 19 어려운 환경속에서 비가 왔구나, 눈이 왔구나, 하는 시간으로 기억하고, 걸림돌이 아니라 여려운 시기를 디딤돌로 하여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는 수료생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하고 "수료 후 현장에서 명강사로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14기의 원우들의 맹활약을 기대하며 대학에서도 선배와 함께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 코로나19 성행 중에도 모든 수칙을 준수하면서 수료식 까지 한분 낙오없이 멋지게 치룰수 있도록 함께한 서일정 대표강사를 비롯한 25분 강사와  모든 수료생 들에게 진심어린 감사드린다. 새로운 출발이 시작이라면 수료식은 또 다른 시작으로 새로운 기회와 기쁨을 누리는 새 출발"이라며 대 활약을 당부했다.

정해기 공저부회장이 신창호 평생교육원장에게 최유정 회장이 서일정 대표강사에게 14기 공저를 전달 하고있다.
장해기 공저부회장이 신창호 평생교육원장에게 최유정 회장이 서일정 대표강사에게 14기 공저를 전달 하고있다.

신창호 고려대 평생교육원장은 최유정 14기 원우회 회장을 비롯한 수료자 12명 전원에게 일일이 수료증 수여하고 회장 최유정에게 공로패, ,임정희 원우에게 공로상, 구민, 김광인, 김규연, 박교순, 박수현, 박현숙, 유다연, 이경선, 임동연, 임정희, 장해기, 최유정 원우들에게 우수상(개근상)을 수여 했다. 이어 장해기 공저 부회장이 신창호 평생교육원장께 14기 원우들의 공저를 전달했다.

 

신창호 고려대 평생교육원장과 함께 기념촬영
신창호 고려대 평생교육원장의 축사
신창호 원장이 수료생 12명 전원에게 우수상의 수여하고 전원 개근의 영광을 축하했다.
신창호 원장이 수료생 12명 전원에게 우수상의 수여하고 전원 개근의 영광을 축하했다.

서일정 대표 강사는 격려사에서 ”오늘은 2021년 07월 10일입니다. 지난 2021년 3월15일고려려대 명강사과정 14기 개강을 하고 17강 70시간을 최유정 원우회장님을 비롯한 12명이 함께 참여하고 경청하고 코칭 받고 공저 쓰고 명강사 경진대회까지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려운 환경과 여건을 물리치고 탁월한 선택을 하신 오늘의 12명의 명강사들은 고려대역사 110년 최초로 개설된 고려대명강사 최고위과정 14기에 도전하신 75명 중 최종 합격하신 12명의 축하를 위해 귀중한 시간을 함께하신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창호 원장/ 새로부임하신 이명림팀장/ 임현영담당자/ 11기 장진영 회장/ 수료하신 선배님들, 분야별 최고의 실력을 사명감으로 교육해 주신 25명의 강사님들! 영혼을 바쳐 사명감으로 운영해 주신 남정희. 조영순 운영강사/ 13기 전혜란 수석부회장님/ 6기 강신옥수석부회장님/ 특임강사 심채영/ 그리고 오늘 수료식을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귀빈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특히 후배들을 추천해주시 선배님과 강사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14기는 12명 전원이 100%출석과 공저 100%참여 최초로 전원개근상(우수상)을 받으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료생에게 격려사을 전하는 서일정 대표강사
수료생에게 격려사을 전하는 서일정 대표강사

강사는 은퇴도, 명퇴도, 퇴직도 없는 최고의 길이지만 고객이 불러주지 않으면 백수가 됩니다. 오직 실력과 컨텐츠, 시대에 맞는 마케팅실천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4기까지 317명이 수료하였습니다. 숨겨진 재능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발굴하거나 표현하지 않거나 쓰지 않으면 아무 쓸모없다는 소신을 갖고 대한민국의 변화를 위해 2015년부터 본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강사 서일정 성공사관학교 총장입니다. 발굴하거나 표현하지 않거나 쓰지 않으면 아무 쓸모없다는 소신을 갖고 있습니다.

14기 수료 기념사진
14기 수료 기념사진

자랑스런 14기! 감사합니다.

3가지 부탁의 말씀을 전하고자합니다.

1.소화재를 실천합시다.

소통과 화합을 재미있게 즐기자는 의미로 소화재 타임 100%참여처럼

수료후에도 계속 100% 참석하여 소통과 화합을 재미있게 만들어 가실꺼죠?

2. 연습합시다.

대한민국을 변화시킬 명강사의 길로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전문분야 강의 켄텐츠 찾아 분석하고 새로운 환경에 맞도록 학습하고 연습하는 차별화된 명강사가 되실거죠?

3. 서로 장점을 찾아 칭찬하고 감사하며 영원한 멘토와 함께 15기 후배를 추천해 주실거죠? 

최유정 회장이 공로패 및 우수상을 수여 받고있다.
최유정 14기 원우 회장이 공로패 및 우수상을 수여 받고있다.

교육은 머릿속에 씨앗을 심어주는 것이 아니라 씨앗을 자라게 해 준다는 말처럼 소통과 화합을 감동으로 공저 책 쓰기 워크숍과 2차 코칭, 선배시범 강의, PPT 3회, 교육 소감 릴레이, 명강사 경진대회, 민간자격증 8종 취득과 출석률도 가장 높은 참여로 명실공히 명강사로서 위상과 고려대 명예에 걸맞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오늘 자랑스러운 수료식에서 시간준수의 윤리위원장, 모두에게 감사를 느끼게 해주신 감사위원장, 수업장면을 촬영해주신 홍보위원장, 교육소감 릴레리 교육부회장, 좋은 공저책을 탄생시켜주신 공저부회장,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의 전통을 이어가실 것이라 믿으며 아낌없는 베픔을 실천해주신 최유정회장, 박수현 수석부회장,  임정희사무총장, 뭐니뭐니해도 재무위원장 모두 감사드리면서 고려대명강사최고위과정의 전통을 이어가실 것으로 믿으며 수료식 격려사로 가름하고자 합니다”라고 격려하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향후 15기 개강 계획은 2021년 9월 27일 개강 예정임을 서일정대표강사가밝혔다.자세한문의는 홈페이지(http://sph5000.modoo.at)에서 확인 하면 된다.

내빈들과 선배 기수들의 축사
내빈들과 선배 기수들의 축사
14기 공저 "명강사 25시 출판기념식"을 축하하고있다.

이어 제2부 순서에 남정희 운영 강사 사회로 명강사경진대회 시상식이 거행됐다.

서일정 대표강사는 명강사경진대회 시상으로 *명강사 대상 박현숙 /명강사 최우수상 김규연을 시상하며 축하해 주었다. 이어 최유정 원우회장이 명강사경진대회 원우평가상인 스타강사 대상 장해기/ 스타강사 최우수상 임동명을 시상했다. (사) 한국교육강사 연합회 이사장 홍웅식 님은 컨텐츠 대상인 한국교육강사연합회 이사장상 을 구민 원우에게 시상하였다. 또한 서일정 대표강사는 분야별 최우수상으로 부동산재테크분야/최유정, 금융교육분야/ 박교순, 치매보험/이경선, 프랜차이즈분야/김광인, 기업보험/유다연, 학부모교육분야/임정희, 크로즈여행분야/박수현, 공로상에 강신옥, 심채영, 박경희, 전혜란, 최유정, 구민, 장인실 원우들이 우수자와 공로자를 표창 축하해 주었다.

또한, 원우 전원 2분 스피치로 교육소감 및 야심찬 향후 계획을 발표 했다.이어 장해기 공저부회장 사회로 "명강사 25시 출판기념회"가 개최되어 장해기 공저부회장 의 경과보고, 최유정14기원우회장이 서일정 대표강사께 공저 전달후 최유정 원우회장의 발간사에 이어 수고하신 강사들께 푸짐한 선물을 전달하고 기념사진 촬영후 행사가 마무리됐다.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