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연수구,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우수상 영예
상태바
연수구,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우수상 영예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1.07.1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지자체 중 유일 선정…2019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 맞춤형 컨설팅 등 지원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2021년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평가 결과 우수상에 선정, 인천시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회적 기업 육성 사업추진 성과가 우수한 자치단체를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 기업 육성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시상에서는 사회적 기업 활성화발굴, 일자리창출과 판로지원, 집행 및 정산부정수급 관리, 인재양성체계 구축 등 5개 분야를 심사해 연수구를 포함 전국 12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구는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등 실시한 결과 2019년 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 인천시에서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기업의 피해현황을 조사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사회적 기업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민관 협업으로 전국 최초 보건용 공공마스크 공급체계를 구축해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고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해오고 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 경제 기업들을 발굴육성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동시에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