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전주완산소방서, 일진제강(주) 소외계층 위해 기초소방시설 기탁
상태바
전주완산소방서, 일진제강(주) 소외계층 위해 기초소방시설 기탁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7.02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진제강 화재취약계층위해 소화기와 감지기 100대 전달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완산소방서(서장 김광수)는 2일, 임실군 소재 일진제강(주)(대표 심규승)으로부터 지역사회 화재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고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100대를 기탁받았다고 전했다. 

일진제강은 국가적으로 개발이 미흡한 금속성형분야의 부품소재 개발 및 사업화를 성공으로 이끈 기업으로 자동차와 산업기계, 반도체, 플랜트산업의 국가경쟁력을 끌어올린 기업체이다.

이날 심규승대표를 대신하여 임실119안전센터를 방문한 박영준상무는 “임실군민을 위해 상생한다는 마음으로 기증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취약계층 보호와 화재예방 활동 등 군민의 동반자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수서장은 “임실군의 안전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기증해주신 일진제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증된 소화기는 관내 취약계층과 이주노동자세대에 뜻있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증받은 소화기는 전라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현물 접수절차를 거쳐 임실군내 화재취약게층 가정에 순차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한편 전주완산소방서는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소화기로 초기 진화하거나 단독경보형 감지기 작동으로 대피한 경우, 사용한 소화기와 감지기를 2배로 지급하는 ‘더블(double)보상제를 운영하고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