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09 (일)
[인천연수] 제1회 드림연수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인천연수] 제1회 드림연수페스티벌 개최
  • 공보
  • 승인 2012.08.26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연수구 주민들의 직접 참여를 통하여 만들어지는 ‘주민참여형 축제’인 ‘2012 드림인연수(Dream In yeonsu) 페스티벌’이 10월 6일, 7일 연수구청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D.I.Y* 라는 명제를 주제로 연수구에 사는 이들이 연수구에 대한 정주의식을 확보할 수 있는 주민화합형 대표축제를 지향하는 동시에 연수구의 문화예술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의 성과를 확인하고, 연수구민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 D.I.Y : ‘Do It Yourself’ 의 ‘스스로[손수]’ 라는 의미를 나타내는 약어로,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축제를 만들기 위한 뜻과 ‘Dream In Yeonsu' 의 앞 글자를 이용한 연수의 꿈과 비전을 나타내는 축제라른 의미를 내포하고 있음.

축제 안에는, 주민참여를 통한 ‘드림인연수 퍼레이드’와 ‘창작대장간’, ‘연수구가요제’, ‘청소년축제’ 등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과 각 기관 및 기업의 홍보 체험부스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드림인연수 퍼레이드’는 사전 접수를 통하여 선정된 연수구민이 전문 퍼포먼스 단체의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퍼레이드와 주민참여 공모에 선정된 '색다른 폼생폼사 가장행렬'이 결합된 대규모 페레이드가 축제의 개막을 정식할 예정이다.

 

또한, 연수구 주민센터를 통하여 다양한 문화를 습득한 연수구민의 재능을 '창작대장간'을 통하여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사전 접수를 통하여 연수구민과 함께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연수구의 오늘과 내일을 볼 수 있는 포토벽화 ▲사회적 참여와 봉사 단체들로 이루어진 ‘푸드코트’ ▲평생학습축제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2일간에 걸쳐 펼쳐질 예정이다.

 
사전 접수가 필요한 프로그램은 이달 말까지 각 동 주민센터 및 축제 홈페이지(www.diyfestival.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축제추진위원회(☎ 810-7761)로 문의하면 된다.

 

공보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