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산청군, 온라인 명품곶감 생산기술 교육생 모집
상태바
산청군, 온라인 명품곶감 생산기술 교육생 모집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1.06.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신청·접수…우수농가 현장견학 병행
사진제공=산청지리산곶감
사진=산청지리산곶감

[KNS뉴스통신=이기수 기자] 산청군은 오는 30일까지 2021년 지리산산청곶감 생산기술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7월8일부터 8월18일까지 7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곶감생산(희망)농가, 귀농·귀촌(희망)인 등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인원은 40명이다. 교육비는 전액 지원된다.

이번 교육은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이용해 PC와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송출, 채팅을 통해 양방향 실시간 의사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농가를 직접 방문해 떫은감 재배와 곶감·감말랭이 가공기술 등에 대한 노하우도 전수 받는다.

교육은 매주 수·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원활한 온라인 교육을 위한 사전교육(ZOOM 활용교육)은 7월8일부터 9일까지 시천면 덕산문화의 집에서 진행된다.

신청서 접수는 각 읍면사무소 또는 이메일(Leeunn@korea.kr)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산청군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산림녹지과 산촌소득담당부서(☏970-6931~3)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산청곶감은 곶감분야 전국최초 지리적표시제 등록,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최우수 선정 등 전국최고의 명품곶감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온라인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춰 지속적인 곶감농가 역량강화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기수 기자 qwa447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