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영대산학협력단-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청도군-영대산학협력단-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1.06.09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도군
사진=청도군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8일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함께 민·관·학이 연계·협력하여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승율 청도군수, 이경수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김영철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공동추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도시재생지원사업 및 연계 사업 △청도 지역 가치 창출을 위한 지역문화콘텐츠 발굴 및 조사 △청도 지역 활성화를 위한 취·창업 모델 개발 △기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 구축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오는 8월부터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 영남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 지역협력센터(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는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추진 중인 ‘청년 진로 및 자아탐색을 위한 갭이어 프로젝트:청도’의 하나로써 군의 역사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대구시와 청도군의 지역창업과 연계할 수 있는 영남대학교 하계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군은 이를 시작으로 청도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대구경북 도시근교 정주모델 발굴을 위한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력 관계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민·관·학이 협력하여 대구-경북, 도시-농촌이 상생하는 협업 관계 구축에 있어 의미있는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