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KBS교향악단, 미술협회와 클래식 음악 보급 위한 공동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BS교향악단, 미술협회와 클래식 음악 보급 위한 공동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1.05.2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순수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두 기관의 만남
클래식 음악의 보급과 발전을 위한 공동마케팅 추진 협약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재단법인 KBS교향악단(사장 박정옥)과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이사장 이광수)가 업무협약을 통해 장르를 초월한 순수 문화예술 보급을 위한 협력 기반을 만들었다.

KBS교향악단과 한국미술협회는 지난 26일(수) 11시, KBS 본관 3층 제1회의실에서 KBS교향악단 박정옥 사장, 남철우 사무국장, 한국미술협회 이광수 이사장, 김영철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클래식 음악과 미술 보급을 위한 공동마케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사는 이 자리에서 클래식 음악의 저변확대와 고품격 예술의 폭넓은 보급 및 이를 통한 대한민국 순수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한 공동마케팅 추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함께했다. 또 KBS교향악단 연주회의 기획, 홍보와 관련하여 양사가 서로 소통하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더욱 수준 높고 차별화된 클래식음악회를 만들어 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KBS교향악단 관계자는 “국가대표 교향악단이며 클래식 음악의 창조자인 KBS교향악단과 1961년 창립되어 전국에 3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한국미술협회가 클래식 음악 보급을 위한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은 양사가 대한민국 음악과 미술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기관으로서 장르의 다름을 떠나 순수예술의 보급에 상호 협력하며, 장르 간 융합을 통한 새로운 콘텐츠의 창조로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의미를 설명하였다.

올해로 창단 65주년을 맞은 KBS교향악단은 지난 12일, 다음해 1월부터 3년의 임기로 부임하는 차기 음악감독으로 핀란드의 신성 피에타리 잉키넨 선임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개최한 데 이어, 이번 지난 월요일에 방송시설 및 공연장 관리로 국내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한 KBS비즈니스와 전용 홀 확보 협력을 포함한 공동 문화 사업 추진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계를 선도하기 위한 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