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유은혜 부총리, 전국시도교육감 영상회의 개최
상태바
유은혜 부총리, 전국시도교육감 영상회의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5.2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526()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과 학교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17개 시도교육청 교육감과 영상회의를 갖는다.

오늘 회의는 2학기 전면 등교 추진 및 방역강화 방안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제안하는 (가칭)국가교육회복 프로젝트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화되고 있는 학생들의 학습격차 문제를 비롯하여 학생들의 심리정서, 신체 건강, 사회성 결손 등의 문제에 대해 보다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자는 데 뜻을 모으고,

이를 위해 교육부는 2학기 전면 등교 추진 및 방역강화 방안을 제안하고 전면 등교를 위한 전제조건과 준비사항을 구체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특히, 오늘 회의에서는 7월부터 적용 예정인 4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에 따른 학교밀집도 조정에 대한 협의가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며,

교육부는 추후 방역 당국, 학교 현장 등과의 추가적인 협의를 거쳐, 6월 안에 ‘2학기 전체 학생 등교를 위한 로드맵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학업, 정서, 사회성 등의 복합적인 결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종합 대책으로서, (가칭)국가교육회복프로젝트의 공동 추진추진체계로서 (가칭)국가교육회복 추진위원회구성을 공식 제안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결손, 정서, 사회성 문제가 누적되면 향후 우리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장기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라고 강조하며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제안한 교육회복프로젝트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며, 적시에 전 방위적으로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종합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관계 기관들과 긴밀히 협의하겠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힐 예정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