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함안군, 다양한 이색적 수박 본격 출하
상태바
함안군, 다양한 이색적 수박 본격 출하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1.05.2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형 칼라수박, 흑미수박 등소비자 입맛 공략 나서
이색적인 수박 본격 출하(함안 칼라수박)
이색적인 수박 본격 출하(함안 칼라수박)<사진=함안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함안군은 국내 대표적인 수박 주산지인 함안군은 ‘씨 없는 흑피수박’, ‘흑미수박’, ‘중소형 칼라수박’ 등 다양한 이색적 수박을 본격 출하한다고 23일 밝혔다.

먹기 편한 ‘씨 없는 흑피수박’과 ‘흑미수박’, 1~2인이 먹기 편한 중과수박인 ‘베개수박’, ‘블랙보스’, ‘블랙비’ 등 다양한 수박이 공동선별장의 비파괴 당도선별을 거쳐 엄선되어 이마트, 농협유통, 롯데마트, GS마트 등에서 이달 하순부터 7월 상순까지 출하될 예정이다.

또 씨가 없는 게 특징인 ‘흑피수박’은 검고 단단한 과피에 당도가 높고 식감이 부드러우며, ‘흑미수박’은 검은 과피에 씨가 있지만 껍질이 얇으며 당도가 높고 식감이 아삭하다.

또한  3~5kg인 중형과 수박인 ‘베개수박’은 베개모양을 닮아 붙여진 이름으로 식미가 부드럽고 당도가 우수하다. 과육이 노란 ‘블랙보스’와 ‘블랙비’는 달고 부드러워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함안군은 지난 2016년 함안수박특구지정, 수박분야 최초 2008년 지리적표시제 등록 등 시설수박의 주산지로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함안군 칼라수박은 지난 2007년부터 꾸준히 육성되어 현재는 180농가가 95ha에서 3,900여 톤을 출하하고 있다.

한편 군 수박담당 관계자는 “최근 소비트렌드 변화로 과일의 크기, 모양, 색 등이 다양하고 이색적인 과일을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에 맞는 특별한 함안수박을 가정에서 맛있게 먹고 눈으로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