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사천시, 국가암검진 조기참여 독려
상태바
사천시, 국가암검진 조기참여 독려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1.05.18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보건소가 국가암검진 조기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암 검진 미리 받GO! 선물도 받GO! 건강도 챙기GO!’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암 검진 조기참여를 통한 수검률 향상과 연말에 집중되는 현상을 분산하는 것은 물론 질병의 조기발견으로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 건강보험공단과 경남지역암센터와의 협력으로 실시된다.

경상남도에 주소를 두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국가암검진 (위·대장·간·유방·자궁경부·폐암) 조기 수검자 중 무작위로 300명을 추첨해 건강용품(전자체중계)을 제공한다.

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1월 17일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홀수년생 출생자로, 위암 만 40세 이상 남녀, 유방암 만 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 만 20세 이상 여성, 폐암 만54~74세 남녀 중 폐암 발생 고위험군이다.

대장암(만 50세 이상 남녀, 1년 주기), 간암(만40세 이상 남녀 중 간암발생 고위험군,6개월 주기) 대상으로 출생년도와 상관없이 매년 검진 받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국내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는 부동의 질병이지만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효과가 매우 좋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조기검진이 중요하다”며 “대상자는 올해 안에 꼭 검진 받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