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문재인 대통령, 평택항 故이선호씨 빈소 조문…“산업안전 더 살피고 안전한 나라 만들겠다”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평택항 故이선호씨 빈소 조문…“산업안전 더 살피고 안전한 나라 만들겠다”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5.1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항에서 일하다 숨진 故이선호 씨의 빈소를 찾은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청와대는 13일 문재인 대통령이 평택항에서 일하다 산재사고로 숨진 故 이선호 씨의 빈소를 찾아 유가족을 위로했다고 밝혔다.

빈소를 찾은 문 대통령은 “국가시설 안에서 일어난 사고인데 사전에 안전관리가 부족했을 뿐 아니라 사후 조치들도 미흡한 점들이 많았다”며 “노동자들이 안전에 대한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약속드렸는데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고를 계기로 산업안전을 더 살피고, 안전한 나라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국민들 마음을 하나로 모아서 조문드리는 것”이라고 말했고 이에 대해 이선호 씨 부친은 “철저한 원인 규명과 책임자 처벌도 있어야겠지만, 제발 이제는 이런 사고를 끝내야 한다”며 “이번 조문으로 우리 아이가 억울한 마음을 많이 덜었을 것”이라며 문 대통령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같은날 오전 내부회의에서도 “이번 사고가 평택항이라는 공공 영역에서 발생한 사고인만큼 고용노동부 뿐 아니라, 해양수산부 등 관련 부처와 기관이 비상하게 대처해서 안전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