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1.04.22 0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모습. [사진=경주교육지원청]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모습. [사진=경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서정원)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동안 지역 내 초·중·고 및 화랑교육원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인컬리지 성기원 교육원장 외 4명의 강사를 초빙하여 Wee센터 및 Wee클래스, 화랑교육원의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PTS를 활용한 Mind Workshop과 경주Wee센터 뉴스타트 팀장이 New-Start 프로그램 운영 지침 및 이용 안내에 대해 연수를 실시했다.

PTS를 활용한 Mind Workshop은 PTS(Psychological Type Searching)심리유형 탐색을 통해 자신의 심리적 경향성을 지속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촉진함으로써, 자신과 타인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하는 과정이다.

경주교육지원청 이인환 Wee센터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재확산됨에 따라 각급 학교에서 상담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전문상담인력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이번 PTS 심리유형 탐색 연수를 통해 학생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함으로써,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 그리고 위기학생에 대한 효율적 상담지원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