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위누리'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경북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위누리'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4.20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는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경북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위누리’가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주최로 무한경쟁 시장 환경 속에서 소비자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 수준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와 이미지 제고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2006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지난 2월 1일~19일까지 국내 거주 대한민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부문 67개, 후보브랜드 474개에 대해 최초 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 차별화 등의 항목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Master Brand Index)를 통해 진행됐으며, 각 브랜드별 대표 지수 산출과 인증 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위누리가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경북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위누리는 ‘We(우리)’+‘누림’+‘마을 리(理)’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시장 지위가 확고하지 않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고객 확보 및 제품구매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자체 브랜드이다.

경북도는 우체국쇼핑몰에 사회적경제기업 전용 판매를 위한 위누리 브랜드관을 구축해 연간 25억 원의 매출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10여개 이상의 공공기관, 민간 대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2020년 320억 원의 판로지원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 유통지원센터를 구미와 안동에 각각 유치해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 단계별 지원 체계를 구축, 제2회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에서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2022년 7월 개최 예정인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경주에 유치함으로써 경북 사회적경제가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하대성 경제부지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경북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위누리의 인지도를 확장해 나가고 경북이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를 대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정책 개발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