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광주시교육청, 세월호 참사 7주기 추모 행사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세월호 참사 7주기 추모 행사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1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참사 7주기 추모 영상 ‘너를 부르다’ 시청
묵념하는 장휘국 교육감[사진=광주교육청 제공]
묵념하는 장휘국 교육감[사진=광주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16일 오전 845분 대회의실에서 세월호 참사 7주기 추모 행사를 개최했다.

추모 행사에는 장휘국 교육감, 류혜숙 부교육감을 포함한 국·과장 및 각 과 수석팀장 등 40 명이 참여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추모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을 위해 각 과에 추모 행사 영상을 실시간 송출해 모 직원들이 함께 세월호 희생자 304명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추모 행사는 세월호 희생자에 대한 묵념, ‘너를 부르다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너를 부르다416합창단과 랜선시민합창단이 세월호 참사 7주기를 추모하며 함께 완성한 영상이다. 영상을 시청하던 직원들은 날마다 마웠어, 매순간 사랑했어라는 가사를 따라 부르며 세월호 참사로 안타깝게 희생된 학생 및 시민들을 추모했다.

세월호7주기 추모[사진=광주교육청  제공]
세월호7주기 추모[사진=광주교육청 제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추모 행사 후 장휘국 교육감, 류혜숙 부교육감, 이강수 정책국장, 이승오 교육국장, 김선욱 행정국장, 김추근 총무과장, 정책기획과 장상민 과장, 민주시민교육과 김형태 과장 등 8명은 본관 1층에 마련된 세월호 기억의 공간 들려 약속의 노란 리본에 추모 문구를 적어 기억 나무에 매달며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세월호 참사의 실체는 잊지 않되 그 교훈을 토대로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교육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각자의 자리에서 끊임없이 성찰하고, 함께 실천해 나가자세월호 영령들과 세월호 구조 활동 중 희생되신 모든 분들의 안식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