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1 (금)
양산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활동 실시
상태바
양산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활동 실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1.04.1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주차 방지와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영주차장 운영 실태 점검
양산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활동 실시<사진=양산시의회>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양산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종희)에서는 위원장을 비롯한 박일배, 문신우, 김태우, 곽종포, 김혜림, 박미해, 정숙남의원이 지난 14일 제180회 임시회 폐회 중 불법주차 방지 및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 5개소를 방문하는 현장 의정활동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현장 활동은 앞서 제180회 제2차 본회의 때  5분자유발언 시 언급된 정숙남의원의‘공영유료주차장 요금의 최초1시간 무료화’제안에 따른 위원회 활동으로 양산의 대표 시장인 남부시장과 북부시장 일원 공영주차장을 방문해 공영주차장의 운영 현황에 대해 청취하고 시장 인근 불법  주차 해소를 위한 공영주차장 이용률 제고 방안 및 불법주차 방지 방안 등에 대해 관계 공무원 및 현장관계자의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이종희 위원장은 “이번 현장행정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불법주차 및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새로운 주차시설의 확충도 중요하지만 기존 공영주차장의 운영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중간점검 차원에서 하게 됐다.”며 “현장을 보니 공영주차장 내 주차면이 비어있음에도 주차장 주변에 여전히 불법주차가 되어있다.  초기 주차비용 면제 등 현실적인 공영주차장 운영 대책 마련의 필요성이 있어 보인다”며 담당부서에서 충분한 의견 수렴을 통해 검토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