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2020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대구 서구, 2020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최우수기관' 선정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1.04.0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청 전경. [사진=대구 서구]
서구청 전경. [사진=대구 서구]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시 서구는 2020년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실적에 대한 대구시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금 3억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또한 서구는 행정안전부 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8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평가는 대구시에서 8개 구·군을 대상으로 2020년 하반기 신속집행 및 분기별 소비·투자 집행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서구는 소비·투자 분야에서 3, 4분기 모두 재정집행 목표를 훨씬 뛰어넘는 113.3%, 148.1%를 기록했으며 신속집행 분야에서도 106.4% 집행함으로써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구는 코로나로 인한 국가적 경제 위기 속에 어려운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예산 편성 단계부터 사업 집행 가능성을 파악하는 전략적인 재정운용을 했으며, 행정절차 사전이행 등 제도개선을 통한 적극행정 추진으로 재정집행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추진했다.

특히,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구민생활과 밀접한 소비․투자부문 재정 집행에 집중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위기 속에서도 민생 경제를 보완하고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재정집행을 추진했다”면서 “올해도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