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예산군, 하반기 농업발전기금 융자신청 접수
상태바
예산군, 하반기 농업발전기금 융자신청 접수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2.08.1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황복기 기자] 예산군은 농업인, 농업법인 및 단체, 귀농인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0일까지 하반기 농업발전기금 융자대상자를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10억 원의 농업발전기금 운용계획을 세워 지난 상반기에 관내 11개 농가에 총 5억 8천만 원의 기금을 융 자 지 원했으며 잔액 4억 2천만 원에 대해 이번 하반기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융자 한 도 는 개인이 5천만 원, 법인 및 단체는 1억 원 한 도 이며 연이율 1%로 3년 거치 5년 균등분할 상환의 조건이며 융자 대상 사업은 ▷농촌 소득 증대를 위한 생산 및 유통시설 ▷수입 개방 대응 수출 작목 개발·육성 ▷품목별 균형 있는 지역특화작목 지원 등이다. 

다만 농지구입과 유류, 비료, 농약구입 등 운영비는 지원되지 않으며 또한 정부정책 자 금 을 받고 상환중인 자도 제외된다. 

융자 희망자가 관련 서류를 작성해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현지 확인 및 사업의 타당성 검토, 금융기관 신용 조회, 융자금 지원심의회 심의 등을 거쳐 융자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한편 예산군 농업발전기금의 융자 금리를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이번 하반기부터 기존 2%에서 1%로 낮춘 바 있다. 

문의 및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담당으로 하면 된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