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포항일월·포항블루밸리(산단형)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상태바
LH, 포항일월·포항블루밸리(산단형)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3.30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일월 행복주택 460호 공급
포항블루밸리 산업단지형 행복주택 420호 공급
포항블루밸리 조감도. [사진=LH 대구경북지역본부]
포항블루밸리 조감도. [사진=LH 대구경북지역본부]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오는 31일 포항일월 행복주택(460호) 및 포항블루밸리 산업단지형 행복주택(420호)를 모집한다.

행복주택은 청년·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과 고령자 등 주거취약 계층의 주거비부담 완화를 위해 주변시세의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되며, 입주자유형에 따라 최대 6년에서 20년까지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특히, 산업단지형 행복주택은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산업단지와 인접한 지역에 건설되는 행복주택이다.

포항일월 행복주택은 포항국가산업단지와 인접한 지역에 건설 중인 행복주택(전용면적 26㎡ 228세대, 36㎡ 188세대, 44㎡ 44세대)으로 반경 7km 이내에 포항고속버스터미널, 포항공항이 위치해 광역교통 생활권이 우수하다.

동해안을 배경으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고 단지 내에는 경로당, 어린이집, 공동세탁실, 커뮤니티룸 등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부대복리시설이 갖춰져 있다.

포항블루밸리 행복주택은 포항블루밸리 산업단지 내에 건설 중인 포항시 최초 산업단지형 행복주택으로 전용면적 40㎡이하의 소형평형 위주(전용면적 21㎡ 136세대, 26㎡ 224세대, 36㎡ 60세대)로 구성된다. 단지 내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주민카페, 북카페 등 주민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의 워라밸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주택 공급대상은 대학생, 청년,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 주거급여수급자, 고령자(만 65세 이상)이다. 단, 산업단지형 행복주택인 포항블루밸리 행복주택의 공급대상은 해당 지역 또는 연접지역에 소재한 산업단지 근로자가 포함되며 주거급여수급자는 제외된다.

임대조건은 공급면적과 계층에 따라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주자가 원하는 경우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 간 조정이 가능하고 최대 임대보증금 전환 시 월 6~8만원대로 임대료를 낮출 수 있어 젊은 계층과 고령자의 주거비 부담해소와 주거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입주자격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세대구성원 전원이 무주택이여야 하며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단, 행복주택의 대학생·청년·예비 신혼부부로 신청할 경우 본인 및 예비 배우자가 무주택자이면 가능하다. 공급계층별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이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은 공고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신청접수는 4월 12일~21일까지이며, 인터넷 PC(LH 청약센터) 또는 모바일 청약[App명칭 : LH청약센터]으로 가능하다. 인터넷 접수가 어려운 고령자 및 장애인 계층에 한해 4월 15일~16일까지 LH 경북동부권주거복지지사에서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에 게시된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LH 콜센터나 마이홈포털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