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식품산업 발전 위한 식품제조업소 육성·지원
상태바
대구 동구, 식품산업 발전 위한 식품제조업소 육성·지원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1.03.2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동구청
사진=대구 동구청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동구는 지난 2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특산물 이용 식품 제조업소 및 우수 생산식품 제조업소 대표 등 11명과 함께 생산식품의 판로 지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다채몰 등 온라인 유통 판매처 연계와 신세계백화점 행사 등 오프라인 매출 확대를 위한 노력에 더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새로이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 판로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해 식품업체의 매출 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동구청은 올해 우수 식품제조업소협의회 구성을 확대해 성장·발전 가능한 소규모기업을 참여케 해 소통의 장을 넓히고, 온라인 비대면 홍보 마케팅 지원을 연계해 제품의 판로를 더욱 확장시킬 계획이다.

또 우수제품 품질인증제를 통해 동구가 보증하는 우수제품 생산, 제품의 포장지 디자인 개선 및 맞춤형 컨설팅 지원 연계로 식품업체 자생력 강화, 시설 환경 개선 지원 등 지역의 식품업체가 한층 더 성장하도록 다양한 사업을 식품제조업체 대표자들과 긴밀히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식품시장의 규모는 날로 커지고 있으며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식품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동구만의 적극적인 식품제조업소 육성·지원책을 펼쳐 동구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