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상태바
영남이공대,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1.03.1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남이공대
사진=영남이공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기계공학과와 전기자동화과 융합팀이 ‘제2회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제2회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는 한국자동차공학회와 영광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전기 자동차 대회로, 전국 51개 대학 59개 팀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발표 대회로 진행됐으며, 팀별 발표 보고서 평가를 통해 10개의 결선팀을 선정했다.

e-모빌리티(electronic mobility)는 전기동력을 이용한 전기 자전거, 전기 이륜차, 농업용 전기운반차 등 생활교통과 물류배송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1∼2인용 개인용 이동 수단을 뜻하며, 매년 이용자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산업도 각광 받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CR&DE SAE팀은 영남이공대학교 기계공학과(지도교수 장운근)와 전기자동화과(지도교수 최정원) 학생들로 구성된 팀으로 2013년부터 전기자동차 설계 제작 동아리로 활동하고 있다.

CR&DE SAE팀은 지난 5년간 미국자동차기술자협회(SAE)가 개최하는 자동차 설계 경진대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며 꾸준히 경험을 쌓았고, 이번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 받았다.

팀의 발표를 맡았던 엄성호 팀장(기계공학과 20학번)은 “최근 전기차 산업이 급성장 하면서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실무에 적용해보고자 대회에 참여했는데 좋은 결과를 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배터리팩 및 모터구동 파워트레인에 초점을 맞춘 개발을 통해 좀 더 수준 높은 엔지니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8년 연속에 선정되며 대구·경북을 넘어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