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송해공원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상태바
달성군, 송해공원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3.11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달성군은 지역 농특산물 판로개척을 위해 송해공원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휴일 및 주말마다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지역 40여 농가가 직접 참여해 잡곡, 토마토, 표고버섯, 상추 등 제철 농산물과 농산물 가공품을 판매한다.

달성군 대표 관광지인 송해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지역 신선 농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30회 개최해 7천만 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바 있는 송해공원은 최근 옥연지에 띄운 수중 달 조형물 등 다양한 볼거리로 관광객이 부쩍 증가해 주말마다 3백~4백만 원의 매출액을 올리고 있다.

또 2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 택배 서비스와 구매 고객에게는 찹쌀, 에코백, 주방 타월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문오 군수는 “휴일을 맞아 우리 지역 명소를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께 제철 농특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뜻깊은 장소가 마련됐다”며 “주말 직거래 장터가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도시민과 지역 농가를 연결하는 상생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