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30 (금)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인권경영시스템 인증’획득
상태바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인권경영시스템 인증’획득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1.02.1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제도는 조직의 인권 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위해 방침과 목표를 정하고, 실행을 위한 요건을 갖춘 체계를 심사해 인증받는 제도이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2019년부터 인권경영 체계 및 인권침해 구제절차가 포함된 인권경영이행지침을 제정, 인권영향평가 실시 등의 체계를 마련하고, 내부 심사를 통해 인권침해 요소를 자체 점검하는 등 다양한 인권증진 활동을 수행해왔다. 이와 함께 기관 인권경영 체계 및 활동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개선사항 도출을 위해 이번 인증시스템을 추진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여성감사관제도, 공정채용·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인권존중시스템의 확립에 관련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은 “이번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계기로 진흥원의 인권경영시스템을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공기관으로서 직원의 인권 뿐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인권까지 보호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