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동구, 공약사업 30개 이행 달성 ‘순항’
상태바
동구, 공약사업 30개 이행 달성 ‘순항’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2.08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4분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개최
공약이행평가위원회 개최[사진=동구청 제공]
공약이행평가위원회 개최[사진=동구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5일 민선7기 공약 이행사항 점검을 위해 ‘20204분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기획예산실장의 4분기 공약추진사항 총괄 보고를 바탕으로 공약별 사업추진사항과 현안사업 점검 공약이행 추진방향과 예산확보 계획 중앙부처 협조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와 함께 특히 추진에 애로가 있는 사업에 대한 실적 제고방안을 모색했다.

동구는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동구라는 민선7기 구정목표 아래 일자리 민생경제 도시환경 마을복지 생활문화예술 자치공동체 등 5대 분야 42개 공약사업을 추진 중인 가운데 전체 91.8%의 공약 이행율을 보이고 있다.

동구는 42개 공약사업 중 30개 공약이행을 달성했고, 추진에 애로가 있는 사업은 주민배심원제 운영을 통해 사업전반에 대한 점검·계획 변경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공약 이행사항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해 주민들에게 구정운영의 신뢰성과 만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신뢰받는 행정을 위해 공약사업 이행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면서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공약사업이 반드시 임기 내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