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장애인 사회참여 기회 확대·소득보장 지원
상태바
장애인 사회참여 기회 확대·소득보장 지원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1.3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사업 온라인 발대식…14개 유형·115명 참여
장애인 일자리 발대식[사진=광주동구청 제공]
장애인 일자리 발대식[사진=광주동구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28‘2021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맞춤형일자리 지원·발굴 및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장애인 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은 초등학교, 법원, 복지관, 작은도서관, 요양원 등 48개 기관으로 행정도우미 복지서비스지원요원 도서관사서보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홍보 환경정리 요양보호사 보조 등 14개 유형 115(일반형일자리 30, 시간제일자리 10, 복지일자리 65, 특화형일자리 10)이 참여하게 된다.

동구는 장애인 일자리 발굴을 위해 지난해 하반기 광주지역 사업체 2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장애인 취업알림이홍보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코로나19 위기에도 지역 사업체 20여 개소에서 장애인을 고용할 의사가 있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으며 적정한 일자리매칭 등 맞춤형 일자리를 연계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금과 같은 위기상황은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계층에게는 더욱 혹독하고 힘든 시간일 것이라면서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해 흔쾌히 일자리를 제공해준 기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를 꾸준히 발굴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