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밀양소방서, 설 연휴 대비 소방안전대책 추진
상태바
밀양소방서, 설 연휴 대비 소방안전대책 추진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1.01.27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소방서 신청사
밀양소방서 신청사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소방서(서장 손현호)는 2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설 연휴 보내기’를 위해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기간 시민생활 밀착장소인 판매시설 및 철도, 여객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해 소방시설 및 피난 방화시설의 작동상태를 확인하고 불량사항은 연휴 전 보완해 화재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코로나19관련 건강취약계층이 거주하는 요양병원과 노인의료복지시설에는 비대면 소방안전지도를 우선으로 하며 필요시 현장컨설팅을 추진하고, 소규모 화재취약 건축물에는 소방서장의 화재안전 당부 서한문을 관계자에게 발송한다.

또한 농막과 컨테이너를 주거용으로 사용하는 화재취약장소는 소방시설 의무설치 대상에 해당되지 않아 기온 급감 시 과도한 난방용품 사용으로 인한  화재 발생 위험성이 높아진다.

이에 밀양소방서 간부급 소방관이 주 1회 현장 방문해 화재안전점검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손 서장은 "시민께서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설 연휴 보낼 수 있도록 소방안전컨설팅을 추진하겠다“며 ”설 연휴 마지막 날까지 긴장을 놓지 않고 화재예방과 신속한 119 현장출동으로 긴급대응태세를 유지하겠다"라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