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창녕군, 코로나19 임시예방접종 준비 착착
상태바
창녕군, 코로나19 임시예방접종 준비 착착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1.01.26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 구성, 백신접종을 위한 지원체계 완료!
창녕군 코로나19 예방접종 센터로 지정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전경<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 18일부터 신속하고 차질 없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시행 추진단을 구성․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추진단은 △시행총괄팀 △접종관리팀 △접종시행팀 △홍보팀 △이상반응관리팀 5개팀 35명으로 꾸리고 접종 시행에 필요한 계획을 수립한다.

이 중 지역협의체는 창녕의사회 등 민․관 합동으로 11개 기관 16명으로 구성했고, 이상반응 발생에 대비한 신속대응팀은 관내 응급의료기관인 한성병원 의료진과 보건소 공보의, 간호사 등 5명으로 구성했다.

추진단 5팀의 역할은 △ 시행총괄팀 접종 계획 수립·시행, 도 및 지역의료계 협력 예방접종 지원, 지역협의체 운영 등 △ 접종관리팀 접종센터 지정・관리, 위탁의료기관 등에 대한 현장 점검, 기관별 백신 소요량을 조사・조정, 백신 수급 현황 관리‧모니터링 △ 접종시행팀 접종대상자 관리, 접종인력 교육 및 관리, 접종비용 상환 심사․지급, 접종기록 등록 및 현황 관리 △ 홍보팀 합리적인 방역목표와 과학적 근거에 따른 접종계획 군민소통, 예방접종 사전안내, 민원상담 △ 이상반응 관리팀 백신 접종 이상반응 관리, 피해 보상 등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또 추진단은 향후 접종요원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 접종을 추진할 계획이다.

창녕군 접종 대상자는 만 18세 이상 군민 70%인 약 3만 8천명 대상 접종목표로 국가우선접종 대상자가 정해지는 순으로 순차적으로 접종할 계획이다.

또한 백신플랫폼에 따라 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 투(Two) 트랙으로 운영되며 접종센터는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으로 지정했고 위탁의료기관은 백신 보관·관리, 공간 확보 등 선정기준에 부합하는 26개 민간의료기관에서 접종할 계획이다.

한편 한정우 군수는 “예방접종 추진단을 통한 준비를 신속하고 빈틈없이 진행해 나갈 것이며 성공적인 집단 면역형성이 조기에 될 수 있도록 정부의 백신 공급 일정에 맞춰 군민들이 차질 없이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