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4:32 (화)
자빌, 에콜로직 브랜드 인수로 지속 가능한 포장재 공급 역량 강화
상태바
자빌, 에콜로직 브랜드 인수로 지속 가능한 포장재 공급 역량 강화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1.01.1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빌 패키징 솔루션, 상업성 검증된 에콜로직의 종이병과 종이 기반 포장 역량 통합으로 지속 가능한 포장재 솔루션 제품군 경쟁력 강화
사진=자빌이 종이병과 종이 기반 포장 솔루션 중심의 지속 가능한 포장재 제공 기업인 에콜로직 브랜드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자빌이 종이병과 종이 기반 포장 솔루션 중심의 지속 가능한 포장재 제공 기업인 에콜로직 브랜드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자빌(Jabil Inc.)(뉴욕증권거래소: JBL)이 종이병과 종이 기반 포장 솔루션 중심의 지속 가능한 포장재 제공 기업인 에콜로직 브랜드(Ecologic Brands, Inc.)를 인수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만테카에 본사를 둔 에콜로직은 자빌 패키징 솔루션 사업부에 편입돼 생활소비재(CPG) 고객사를 위한 자빌의 지속 가능한 포장 플랫폼과 솔루션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제이슨 팔라디노(Jason Paladino) 자빌 수석부사장 겸 자빌 패키징 솔루션 최고경영자(CEO)는 “에콜로직이 보유한 독보적 종이병 기술과 자빌의 앞선 제조 솔루션 및 전 지구적 스케일을 결합함으로써 전 세계 모든 소비자 브랜드가 포장 작업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그는 “유능한 팀과 독보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보강해 고객 수요와 자빌이 그룹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속 가능성 목표를 뒷받침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자빌 패키징 솔루션은 에콜로직의 깊이 있는 재료 전문지식과 혁신적 제조 공정을 바탕으로 상업성을 갖춘 종이병 솔루션을 확보하게 됐다. 현재 로레알(L’Oréal), 세븐스 제너레이션(Seventh Generation) 등 주요 CPG 브랜드가 에콜로직의 에코보틀(eco.bottle®)을 이용해 플라스틱 포장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지속 가능한 목표에 진전을 이루고 있다.

셰인 울프(Shane Wolf) 로레알 전문제품 사업부 산하 미국 전문 브랜드 글로벌 사장은 “에콜로직과 로레알은 시드 파이토뉴트리언트(Seed Phytonutrients) 프로젝트를 위해 세계 최초의 물에 젖지 않는 종이병을 탄생시키며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며 “이제 로레알의 시장 선도 브랜드인 매트릭스(Matrix)와 레드켄(Reden)에 이 혁신적 포장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울프 사장은 “자빌은 혁신과 엔지니어링, 자동화 및 규모의 대명사인 만큼 에콜로직 브랜드와 결합해 그동안 상상만 했던 솔루션을 탄생시킬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포장 옵션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과 접근성이 열리게 됐다”고 기대했다.

조이 버그스타인(Joey Bergstein) 세븐스 제너레이션 최고경영자(CEO)는 “에콜로직은 10년간 우리의 세탁세제 용기 혁신을 뒷받침한 든든한 파트너였다. 자빌의 이번 인수를 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전 세계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고 순환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대규모로 필요로 한다”며 “자빌의 글로벌 스케일과 엔지니어링 전문 기술력을 동력 삼아 에콜로직의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이 전 세계에 모든 카테고리와 형태로 확장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이는 실로 소비자, 지구, 업계 모두의 승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줄리 코베트(Julie Corbett) 에콜로직 브랜드 설립자 겸 CEO는 “우리 종이병이 플라스틱으로 인해 날로 커지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계 최초의 획기적 기술이라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에콜로직의 선구적 노력은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입증했다”며 “자빌은 우리의 리더십 비전을 완벽히 뒷받침할 수 있는 세계적 입지, 우수한 제조능력, 고객 중심 문화를 이상적으로 겸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에콜로직은 직원과 조직이 자빌에 편입된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포장재 플랫폼에 에콜로직이라는 명칭을 그대로 사용할 계획이다. 에콜로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ecologicbran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호현 기자 songhohyeon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