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오늘 날씨] 낮 대부분 영상권 '추위 풀려'…오후부터 수도권 등 ‘눈’
상태바
[오늘 날씨] 낮 대부분 영상권 '추위 풀려'…오후부터 수도권 등 ‘눈’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1.12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2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화요일인 오늘(12일)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에 동반된 눈 구름대가 시속 40km로 동진하고 있어 충남남부내륙과 전라권내륙, 경상서부내륙과 제주도에는 오전(12시)까지 비 또는 눈(산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 오후(12시)부터 밤(24시) 사이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전북북부, 경북북부내륙과 경북산지에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영서는 내일(13일) 새벽(03시)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다.오늘 경기북부는 낮(09~15시) 동안, 전북남부와 전남북부는 오후(15시)부터 밤(21시) 사이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최근 눈이 내린 지역에서 낮 동안 일사에 의해 눈이 녹았다가 저녁부터 기온이 낮아지면서 녹은 눈이 얼어 고개와 비탈길, 그늘진 이면도로 등에서 통행이 어려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레이더 영상, 특보 현황, 초단기 강수 예상 분포도 [자료=기상청]
레이더 영상, 특보 현황, 초단기 강수 예상 분포도 [자료=기상청]

한편, 추위가 오늘 아침까지 이어지면서 아침최저기온이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는 -15도 내외,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은 -10도 내외로 춥겠으니 선별진료소 등 야외업무 종사자와 노약자는 면역력 저하와 한랭질환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으며 수도관 동파, 비닐하우스와 양식장 냉해 등 시설물과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니 철저히 대비해야 하겠다.

추위는 오늘 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풀리겠으며 낮 최고기온이 강원내륙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영상권에 들겠다. 내일(13일) 아침최저기온도 오늘보다 4~8도 가량 큰 폭으로 오르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이 -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면서 한파특보는 모두 해제되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동해안과 강원산지, 일부 경상권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영서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도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오전에 대기 정체로 서울·경기도·세종·충북·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인천·강원영서·대전·광주·전북·대구는 오전과 밤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