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지방공기업 최초 '일자리 창출'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지방공기업 최초 '일자리 창출'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1.01.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70개 지방공기업 최초로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부문서 국무총리 표창 영예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4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당초 계획은 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이 직접 수여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고용노동부 양산지청에서 시상을 진행하게 됐다.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해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게 4개 부문에 걸쳐 시상한다.

공사는 전국 270개 지방공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공사는 정부의‘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지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비정규직 근로자 등 5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등 정부정책을 성실히 이행하며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사는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한 근로자의 차별 해소, 고용의 질 제고, 전환근로자 처우개선을 위한 TF 구성, 교육이수제 운영을 통한 근로자의 전문성 강화, 신분증 발급 및 인트라넷 접근 권한 부여, 노동조합 가입 등 공동이익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성과 또한 인정받았다.

김홍립 사장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사의 다양한 지원 사업은 앞으로도 지속 시행해 나갈 것이며, 정규직 전환 근로자에 대한 일자리 질 개선과 더불어 지역 일자리 시장 지원을 통해 지역민과 상생하는 공사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